Android 인터페이스

Android 2013. 10. 26. 12:02

출처: http://kkoseul.tistory.com/10


안드로이드의 UI(사용자 인터페이스)는 View와 ViewGroup 객체를 사용하여 만들어집니다.

모든 View와 ViewGroup은 View 클래스의 하위 클래스가 되며 View 객체는 UI를 구성하는 기본 단위가 됩니다.

View 클래스는 버튼 같은 사용자 인터페이스 객체들을 제공하는 Widget에 대한 기반을 제공하고 ViewGroup 클래스는 Linear, Relative 같은 Layout에 대한 기반을 제공합니다.

View 객체는 하나의 데이터 구조로 구조의 속성에는 스크린의 특정 직사각 영역에 대한 제어를 하며, 사용자와 상호작용 지점이 되어 해당 상호작용 이벤트의 Receiver가 됩니다.

사용자 인터페이스는 선언적 방식과 절차적 방식으로 디자인 될 수 있습니다.

절차적 방식

절차적이란 코드에서 비롯한다는 뜻으로 예를 들면 자바로 코딩하여 JFrame, JButton 등의 모든 사용자 인터페이스 개체를 만들고 조정하는 방식을 말합니다.

선언적 방식
선언적 디자인은 XML이나 HTML같은 markup 언어로 페이지가 어떻게 작동하는지가 아니라 무엇을 나타내는지를 선언하는 방식입니다.

안드로이드는 두 가지 방식으로 만들어진 여러 프로그램 간의 차이를 좁히기 위해 절차적 방식과 선언적 방식 모두를 지원하기 때문에 자바 코드만으로 또는 XML descriptor 만으로 프로그램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XML 코드가 자바 코드에 비해 짧고 이해가 쉽기 때문에 선언적 방식을 추천하고 있습니다.


'Android' 카테고리의 다른 글

ADB (Android Debug Bridge)  (0) 2013.11.04
Activity와 Task  (1) 2013.10.26
Android application 구조와 Life cycle  (0) 2013.10.26
Android Application 구성요소(Component)  (0) 2013.10.26
Dalvik VM (Dalvik Virtual Machine)  (0) 2013.10.26
Posted by 흑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