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공식 홈페이지에 게재된 'Unity 5.0 Uprade Guide'의 일부를 번역한 내용입니다.

 (해당 블로그 글은 향후 업데이트될 수 있습니다.)



Baked Data format changes

 

 -베이크된(baked) 오클루전 컬링 데이터 포맷이 변경되었습니다. 따라서 다시 베이킹하여야 합니다.
 -베이크된(baked) 라이팅 데이터 포맷 역시 변경되었으므로, 다시 베이킹해야 합니다.


Plugins


 이제 플러그인을 Assets/Plugins/<플랫폼이름> 폴더 경로에 반드시 위치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제부터는 각 플러그인들은 플랫폼 호환성이나 상세 설정할 수 있는 인터페이스(플러그인 인스펙터)를 가지게 됩니다. 기본적으로 새로 추가된 플러그인은 ‘Any Platform’으로 표시될 것입니다. 이전 프로젝트에서 쉽게 업그레이드하도록 돕기 위해서, 유니티5에서 플러그인이 어떤 폴더에 있는지를 찾아서 그 폴더에 맞게 초기 설정을 해줄 것입니다. (예를 들어, 플러그인이 Assets/Plugins/Editor에 위치한다면 호환성을 ‘Editor only’로 설정해주고, Assets/Plugins/iOS에 위치한 플러그인은 'iOS only'로 설정해 줄 것입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PluginInspector’ 문서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Native Plugins in the Editor
 32비트 네이티브 플러그인은 64비트 에디터에서는 동작하지 않습니다.
 만약 32비트 네이티브 플러그인을 계속 사용하고 싶다면 32비트 버전 에디터(별도의 인스톨러가 제공됨)를 사용해야 합니다.
 프로젝트 안에 어떤 플러그인의 32비트 버전과 64비트 버전 두 가지 모두 있다면, 각 다른 폴더에 각각을 두고 임포트 세팅을 할 때 각자 지원되는 플랫폼 설정을 적절히 하도록 합니다.

 제한사항: 참고로, 현재 OSX 32비트 버전 에디터는 제공되지 않습니다.

Navtive Audio Plugins
 접두어로 “audioplugin”(대소문자 구분없음)이 붙은 플러그인은 자동으로 스캐닝된 후 로드되어서 오디오 믹서를 통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Posted by 흑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