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4.6.3 이 릴리스되었습니다. 

이번 버전에는 메탈 렌더링 지원과 iOS 64비트 지원에 대한 IL2CPP 업데이트가 가장 큰 업데이트 사항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유니티는 4.6.3 버전부터 애플의 메탈 렌더링을 지원합니다.

메탈(Metal)은 애플에 의해서 개발된 로우레벨 렌더링 API로서 iOS 8 부터 사용가능합니다.메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애플 개발자 사이트 페이지 링크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메탈은 특별히 신경쓰지 않아도 지원되는 디바이스에 맞게 유니티에서 알아서 채택합니다. 아래 그림을 보면, 그래픽스 API 항목에서 자동선택(Automatic) 옵션이 디폴트 항목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런타임 시 메탈로 실행되는지 확인 테스트를 하고 싶다면, 아래와 같은 구문을 활용하세요.

SystemInfo.graphicsDeviceVersion.StartsWith("Metal")



iOS 64비트를 위한 IL2CPP의 긴급 업데이트 사항이 있습니다.

- 약 50개에 가까운 다양한 버그와 크래쉬 수정.

- ThreadPool, Asynchronous Sockets, WebRequest 지원 추가

- 비동기 델리게이트(BeginInvoke/ EndInvoke) 지원 추가


4.6.3 릴리즈 버전에는 그 밖에도 많은 개선된 사항들이 있으므로, 그 밖의 내용들은 릴리스 노트를 통해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Posted by 흑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