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도 많고 탈도 많은 il2cpp를 통한 iOS 64비트 지원에 대한 업데이트된 소식입니다. 아래 링크의 유니티 블로그를 통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blogs.unity3d.com/2015/04/07/weekly-ios-64-bit-and-metal-update/


위 포스팅된 내용을 개략적으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5.0.x 버전 iOS64비트/Metal 지원 진행상황

 2015년 4월 1일에 5.0.1 버전이 릴리스되었음. 해당 버전은 il2cpp와 그 밖의 iOS 버그 수정사항들을 반영함. 빌드 사이즈 개선에 관련한 것은 다음 패치인 5.0.1p1 에 포함될 예정.


4.6.x 버전 iOS64비트/Metal 지원 진행상황
 2015년 4월 1일에 4.6.4p1 버전이 릴리스되었음. 해당 버전은 il2cpp 이슈와 새로운 WebRequest 수정사항들 및 빌드 사이즈 개선 내용을 포함하고 있음.

현재 버전 패치 계획 
 5.0 버전의 패치 릴리스는 매주 수요일마다 릴리스할 예정.
 4.6 버전에 대한 패치 릴리스는 매주 금요일마다 릴리스할 예정.

꼭 기억하고 있어야 할 것들
- iOS 64비트 지원을 위해서는 최소한 유니티 4.6버전 이상을 필요로 함.
- Apple에서 2015년 6월부터는 신규/기존 상관없이 모든 앱들이 64비트 지원이 필수임을 발표함.
- il2cpp 버그에 대해서는 주 단위로 릴리스할 것이며, il2cpp 빌드 이슈는 발견 즉시 버그 리포트를 해주기 바람.


바이너리 크기 증가 이슈
 현재 il2cpp사용으로 인해서 발생하는 런타임 실행파일 사이즈 증가에 대한 이슈 개선을 위해서 하드하게 작업을 진행 중임.  그 작업의 첫 결과물은 4.6.4p1과 5.0.1p1에 반영됨.
   
WebRequest 성능/불안정성
 지난 몇 주 동안 많은 유저들에 의해 WebRequest API들의 성능과 불안정성이 이슈로 제기됨. 지금까지 최대한 빠르게 수정해왔고, 앞으로도 가능한한 버그픽스와 성능 이슈 개선에 힘쓸 것임.

 앞으로 매주 64비트 iOS 지원과 il2cpp에 근황을 체크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블로그에 업데이트 내용을 제공할 것임.


Posted by 흑 기사
,